새 가구 사기

새 가구 사기

그동안 행거에 옷을 걸어놨는데 그 행거가 수납력이 너무 별로라 이사 가면서 다른 무언가를 사려고 했다. 먼지도 안 앉고 보기 깔끔하게 앞뒤옆 막힌걸로.

그리고 침대도ㅠ. 바닥에 깔고 자니까 불편하다기 보다는 너무 지저분해 보여서 침대프레임을 사서 지금 쓰는 라텍스 매트를 얹고 싶었다. 이왕이면 침대 밑에 계절별 안 쓰는 이불이나 옷같은 것도 정리해서 넣고.

그래서 정말 이리저리 알아봤는데 제일 싼 옷장은 한짝에 그렇게 비싸지는 않더라 가로 800 기준 문 없으면 10만원 중반, 문 있으면 10만원 후반. 물론 mdf 등급이 좀 좋다는 브랜드로 가면 더 비싸지고.

이케아도 비교해 봤는데 pax 옷장을 같은 구성으로 하면 조금 더 비싸다 그런데 이케아는 옷장 한짝이 가로 1000 기준이라 사실상 큰 차이는 없다. 대신에 각종 수납 액세서리를 넣으면 당연하지만 더 비싸지고. 비용이 큰 차이가 안 나지만 사실상 제일 큰 차이는 조립😢. 찾아보니 pax 옷장이 이케아 물건 중 제일 조립 힘들었다는 말이 많더라.

고민고민 하다가 이케아 들어올 때부터 화제가 됐던 나무 등급 얘기 때문에 이케아로 정했다. 등급이 좋은 mdf 쓰는 회사보다는 싸고, 제일 싸게 살 수 있는 것 보다는 비싸지만 나무가 더 낫고. 침대도 비슷한 이유로 이케아껄로.

옷장의 경우에는 수납액세서리들이 마음에 든 것도 큰 영향을 미쳤다. ‘비싸지 않은’ 기성품에서는 선택할 수 있는 구성이 너무 제한적이고 맘에 드는게 별로 없었다ㅠㅠ

하아 이제 조립이 문제구나😅

댓글 남기기

Bitnam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