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to : 이케아 쇼핑

How to : 이케아 쇼핑

이케아 사용법을 몰라서 그 넓은 매장을 다시 되돌아가는 삽질을 했다😓 너무 넓어서 힘들다 ㅠㅠㅠ

pax 옷장 구입

  1. 쇼룸들 지나가다보면 나오는 옷장 코너에 pax 시뮬레이션 해보라고 컴퓨터가 모여있는 곳이 있다. 미리 pax planner 이용해서 온라인에서 해가도 되고 거기서 해도 된다.
  2. 나는 pax 플래너 인쇄한걸 가지고 결제하는데에 가면 되는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고 그 컴퓨터 옆에 직원들용 컴퓨터 네 대 있는 곳에서 주문서를 작성해야 된다. 그때 없는 부품이 있으면 얘기해 준다. pax는 셀프서브가 아니라 픽업을 직접 안 해도 비용이 더 들지 않는다. 그런데 구성품 중에 셀프서브인게 있으면 얘기해 준다. 이건 직접 픽업해서 가져가면 1만원 줄어든다고.
  3. 만약에 다른 것도 배송할게 있으면 이때 같이 얘기해야 된다. 나중에도 주문에 추가할 수 있을 것 같기는 하지만. 배송 정보 입력하고 배송 시간대 정하면 끝.
  4. 계산.

픽업 & 배송 신청

  1. 셀프서브 존에 16,18 구역 쪽에 보면 직원이 한 명 서있다. 계산대로 먼저 가지말고 여기로 가야된다. 쇼룸에서 배송 신청했으면 패스.
  2. 셀프 픽업을 할건지 아닌지 얘기하고 배송 신청하면 된다.
  3. 계산.

계산

  1. 주문서 작성했으면 셀프 계산 코너에서 할 수 있다. 주문서 바코드 읽히면 바로 뜬다.
  2. 할부를 할거면 직원을 불러야된다. (현대카드 무이자 할부!! 덕분에 살았다 ㅋㅋ 금액대별로 무이자 할부 가능 기간이 다르다.)
  3. 할부 아니면 카드 긁고 사인하면 된다. (해본건 아니지만..)



댓글 남기기

Bitnam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