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취미발레 작품 연습의 소소한 팁

성인 취미발레 작품 연습의 소소한 팁

어느 영상을 보다가 문득 생각이 났는지 모르겠지만, 성인 취미생들이 공연을 준비하면서 정말 빠뜨리기 쉽지만 완성도에는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이 생각나서 생각나는게 있을 때마다 써보려고 한다.

그 첫번째는 동작 사이의 이동하는 스텝이다.

솔직히 연습할 때는 주된 동작들 위주로 연습하게 된다. 아라베스크, 제떼, 데벨로페 등등과 같은 큰 동작 한 세트를 하고 그 다음 세트를 위해 이동을 하거나 소소한 스텝이 있을 경우, 많은 사람들이 연습 때는 대충 걸어서 다음 자리까지 이동을 한다. 센터에서 순서 보고 마킹할 때 대충 하듯이 말이다.

그런데 이동하는 것도 춤을 구성하는 것 중에 일부이고 연습이 필요한 것이기 때문에 평소에 뭉개고 지나가면 그것이 그대로 무대에서 나온다. 아무리 만만해 보이는 걸어가는 동작이어도 연습 때 안 한 것은 무대에서는 절대 나오지 않는다. 그래서 동작들을 잘 하다가도 다음 포지션까지 냅다 뛰어가는 분을 보면 조금 안타깝다. 저정도로 할 수 있는 분이라면 정성스럽게 걸어가거나 정성스럽게 빠른 스텝으로 이동하는 것도 할 수 있을텐데, 단지 그 생각을 하지 못해서 전체적으로 못 해 보이는 결과를 만들기 때문이다.

사실 전문가가 아닌 사람들은 움직이는내내 집중을 하고 있기가 쉽지는 않다. 특히 걸어가는 구간은 왠지 쉬는 시간 같기 때문에 정신을 놓기가 정말 좋다. 하지만 다른 주요 동작들 보다는 쉬운 것이 사실이므로 조금만 덜 쉰다 생각하고 조금만 더 챙기면 훨씬 완성도가 좋아진다!

댓글 남기기

Bitnami